학과공지사항
home 공지사항 > 학과공지사항
목록
이전글보기다음글보기
교육봉사활동 운영 개선방안 알림
등록자
사학과
글번호
162671
작성일
2019-09-27 00:00:00
조회
23

교육봉사활동 운영 개선방안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교직 학생들은 참고하여 주기 바랍니다.

 

 

구분

기존

변경

교육봉사 인정 기관 안내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해당 기관 검색

기존과 동일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기관 목록 추가 안내)

기관 증빙서류

(사업자등록증, 고유번호증 등)

교육봉사기관 증빙서류를 실적 신청 시마다 제출

신규 등록 기관에 한하여 증빙서류 제출

계획 입력

계획 입력 시 학기 및 봉사기간을 별도 입력

- 계획 입력과 실적 입력의 학기가 상이할 경우 계획을 재입력하여야 함

계획 입력 시 학기 및 봉사기간 입력 생략

- 한번 계획 입력한 기관에서 여러 학기동안 실적 입력 가능

실적 입력 및 승인

학점인정 신청기간(5·11)에 실적신청 및 승인

- 교육봉사활동확인서 원본 제출

종합정보시스템 상 교육봉사활동 확인서 파일을 업로드 하여 수시 신청 및 승인(성적부여기간 제외)

- 육봉사활동확인서 제출 불요

- 과 및 학사관리과: 1회 실적 검토 및 승인

누적시간 60시간 이상인 자에 대하여 2학점 인정

인정 범위 및 시간

하루 최대 8시간 인정

교육적인 봉사활동 이외의 활동에 대해서 인정하지 않음

학생지도, 단순 업무보조 불인정

식사시간 인정 여부는 해당 봉사기관에서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