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자료실
자료실 > 학위논문목록 > 교육대학원 석사과정

교육대학원 석사과정

교육대학원 석사과정
논문명성명학위년도지도교수
주제별 설화 학습활동이 역사의식에 미치는 효과 손영호2001김호종
청초 홍승주의 오성경략과 그 성격김영욱2001서정흠
청초의 치발령과 강남의 반치발 투쟁권택윤2001서정흠
6차와 7차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의 역사내용 비교 : 6학년 교과서를 중심으로이영록2001이헌균
중학교 역사수업에서 효과적인 향토사 학습 지도방안 : 안동지역을 중심으로안은정2001김호종
역사신문 제작활동이 초등학생의 역사의식 향상에 미치는 영향김종욱2002
최근 한,중 양국의 중등세계사 교재의 비교김지철2002
최근 중국 초급중학교의 자국사 교육과 애국주의 :『구년 의무 교육 삼년제 초급 중학교과서 제4책』과 한국 중학교 국사교과서 근대부분 비교박재영2002이윤화
역사 학습능력 신장방안을 위한 유형별 사고과정안 활용박태진2002
선성지 연구이부경2002김희곤
농촌 소도시 지역에서 국사과 수업 시 향토사 자료 활용우주영2002임세권
자주의식 함양을 위한 초등학교 국사학습 방안이준복2002
예안 지역의 '선성 의병(1895 ~ 1896)' 연구이동신2003김희곤
초등학교 사회과 '역사 영역'의 발문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안연호2003서정흠
초등학교 사회과 교과서의 삽화 분석 : 6학년 역사 부문을 중심으로김대호2003이헌균
주관식 문항 평가·학습 지도와 역사적 사고력의 신장 효과우경득2003서정흠
주제 접근법에 의한 역사적 인물 지도 :초등학교 6학년 교과서에 등장하는 인물을 중심으로정도기2003
현행 한중 중학교 국사 교과서의 대외관계 비교 분석류춘우2003이윤화
남북한 현행 중등 국사 교과서 비교 분석 : 선사시대에서 고려시대까지박창수2003김호종
조선시대 안동 지방 시장 연구이연기2004김호종
제6·7차 초등학교 6학년 『사회과 탐구』 교과서 역사 영역의 비교 분석박이호2004
학교 국사교과서 근대사 서술 내용 연구 : 국사교과서와 대안교과서에 대한 비교 분석을 중심으로박순교2004김호종
현행 한·중 중학교 국사 교과서 삽화 비교 분석최순덕2004이윤화
초등학교 역사수업에서의 극화학습 적용 방안 연구최원혜2005이헌균
초등학생의 역사의식 함양을 위한 지역의 역사적 인물 학습.지도 방안이흥수2005안상준
국어·문학교과서를 활용한 고교역사수업진근호2005임세권
제 6.7차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사회 2] 교과서 분석 : [유럽 세계의 형성] 단원을 중심으로정진숙2005
조선초기 신문고 운영과 영향김남돌2005김희곤
자기주도적 인물학습을 통한 초등학생의 역사의식 변화김종희2005이헌균
조선후기 안동지역의 군현지도 분석조형동2005김호종
역사수업에 있어서 역사부도의 활용방안강타빈2005이윤화
중학교 국사 수업에서 역사적 사고력 함양을 위한 인물학습지도 방안김지혜2005서정흠
중학교 세계사 수업에서의 ICT 활용 방안서정표2006
삼국지(연의)사이트에 나타난 역사적 형상과 그 활용 방안김주현2006이윤화
일제 강점기 공립학교를 매개로 한 면단위 황민화 과정 연구 : 도산, 예안면의 사례를 중심으로김지훈2006김희곤
근대 정치사상과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 관련내용의 구조화 방안안창환2006이헌균
인터넷 '역사'홈페이지 구성과 그 활용에 관하여 : 중등학교 국사교사 홈페이지를 중심으로박태호2006이윤화
제7차 교육과정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의 연구 : "동아시아 세계의 형성과 확대"부분을 중심으로진현미2008이윤화
1900~1920년대 안동지역 근대교육의 실태와 성격 :안동 풍산면의 사례연구박선응2008김희곤
중등학교 한국사교과서에 서술된 단일민족 의식과 서술 방식의 변화에 대한 연구 : 고대사를 중심으로 백성현2016김종복
초등 사회과 역사 학습을 위한 박물관 체험학습 모형 개발: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을 중심으로 김연록2021태지호